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그들의 세계에 들어가기 위해서 해야할 일들

타문화 선교를 위한 빠르고 쉬운 길이란 없습니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성공적인 타문화 선교사가 되길 원할 경우 우리는 자신이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세계에 들어갈 준비가 되어 있어야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시간을 들여 그들의 언어를 배우거나 아니면 최소한 그들의 말에 흔하게 쓰이는 약간의 질문들이나 말들을익혀야 하고, 또 도서관에 가서 그들의 문화에 관한 모든 것을공부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들의 세계는 어떤 곳일까?

당신이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그 특별한 종족 그룹에 가서 섬기고 있는 선교사를 찾아보는 것이 유익할 수도 있습니다. 그 선교사와 대화를 나누며 그의 경험에 관해서 들어 보라. 그 선교사에게 요청해서 그 문화 및 그것에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지 설명을 들으라. 또한 그 특별한 문화권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을성공적으로 전하기 위해 필요한 실제적인 조언들을 구하라.

그리고 기도하라. 다른 문화에 대해 민감해지도록 기도하라.하나님의 은혜가 당신에게 임하도록 기도하라. 당신과 당신이 선교하기를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 존재하는 문화적인 차이를 당신이 연결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 또한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당신이 선교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준비시켜 주시도록 기도하라.

그 문화 그룹에 속한 사람들과 친구가 되어 대화를 하라. 만일그들 중 어떤 사람들이 이미 우리의 가족(oikos)이 되어 있으면우리는 그들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가 그들의 문화에 관해 질문을 한다고 하여 다른 종족 그룹들에 속한 사람들이 모욕감을 느끼지는 않을 것입니다. 반대의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문화에 대한 관심을 표현함으로써, 그것에 관해 좀더 많은 것을 알고자 함으로써 그들을 존중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많은 질문을 던지라. 그들의 말로 어떤 사물들은 어떻게 표현하는지 물어 보고 그들이 가르쳐 주는 대로 연습하라. 이렇게 하는 가운데 당신은 자신과 다른 문화에 속한 그사람 사이에 따뜻한 유대 관계가 점점 자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것입니다.

당신의 관계가 진전됨에 따라 복음을 전할 기회들을 찾으라.그러나 그들의 문화에 적절한 방법으로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아마 그들의 문화에는 당신이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사용한 경우 혹은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이야기들, 신앙들, 그리고의식들(구속적 유추라 불리는)이 담겨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그 문화 그룹에 복음을 전하면서, 당신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복음)에 가장 마음이 열려 있는 사람들을 찾아 그들에게 당신의 증거 노력을 집중하라. 굳게 결합된 많은 문화 그룹들안에서 종종 발생하는 일 가운데 한 가지는 일단 한두 사람이 먼저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결정하게되면 잇따라서 다른 사람들, 혹은전체 그룹이 그들의 예를 따르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들과 사귀면서 마음이 가장 많이 열려 있는 개인들을 항상 주목하라. 우리 그리스도인은 놀라운 도전과 위대한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이 선교사가 되어 고국을 떠나 문화가 다른 나라에간다고는 어쩌면 한 번도 상상해 보지 않았을지 모른다. 그런데하나님께서는 우리 주변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실까요? 하나님은세상을 우리의 이웃이 되게 하신다. 이제 우리는 결코 고국을 떠나지 않고서도 다른 언어를 배우고 다른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선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족(oikos)과 도시 내에서타문화 선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모든 인종, 모든 문화, 모든 언어, 그리고 모든 사람 그룹에서 구원하신 백성을 갖게 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과 나를 사용하셔서 사람들을 하나님의 나라로인도하기를 원하신다. 지금이야말로 우리가 나아가서 타문화 선교를 해야 할 때입니다.

 

뉴에이저 전도

뉴에이지 운동에 관한 토론에서 거론되는 주된 문제들 가운데하나는 그것이 가지고 있는 내적인 결합력이 어떤 것인지 밝히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뉴에이지는 인정할 수 있는 알려진 중심적인 권위가 전혀 없는 분권화 운동입니다.

그것은 여러가지 개인과 조직들에 의해 우리 사회 전반에 널리퍼져 있는 여러가지 신념들과 의식들이 혼합된 넓고 기괴한 스펙트럼입니다.

타임지에 따르면 “뉴에이지는 기독교와 주요한 동양의 신앙들의 막연한 관련성을 주장하면서(뉴에이저들은 예수님이 18년 동안 인도에서 힌두교와 석가의 가르침을 섭렵하면서 지냈다고 주장한다) 일종의 묘한 종교를 표방할 뿐 아니라 거기다가 때때로 어느 정도의 범신론과 마술을 첨가합니다. 그것의 기초를 이루는 모호한 신념은 정통 합리주의, 고도로 발달한 기술, 틀에 박힌 나날의 삶, 영적인 법과 질서를 믿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톤 뉴에이저들은 행복과 건강에 이르는 신비하고 비밀스런 지름

길이나 다른 길이 있다고 믿는다. 또한 지금까지 실제로 죽은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믿습니다. 현재 널리 펴져 있는 뉴에이지 신념들과 의식들에 관해 견본을뽑아 보면 사람들이 역사적인 기독교를 거부할 때 그들이 뉴에이지 운동에 의해 열마나 잘 속아 넘어가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뉴에이지 정기 간행물을 읽어 보라. 그러면 당신은 타임지 기사가 무엇에 관해서 말하고 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다음은 뉴에이지 운동 내의 두 가지 공통적인 신념들, 즉 재생함(rebirthing)과 채널 열기(channeling)에 관한 설명입니다. 이 경험은 사람들이 자기의 부모로부터 받은 모든 부정적인 정보를 먼저 처리하는 것을 전제합니다. 그런데 뉴에이저들의 말에의하게되면 이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부정적인 정보란, 흔하게 사람들이삶에서 직면하게 되는 많은 문제들의 근원이 됩니다. 만일 그들의부모가 아주 부정적인 사람들이라면 아마 그들의 부모들을 분만시켰던 의사가 부정적이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서 그들이 모태로 되돌아갈 때(어떤 사람들은 과거의 삶으로 돌아간다고 함) 그들은 자기들의 삶을 괴롭히는 모든 파괴적인 영항력들로부터 해방되어 재생(rebirth)을 경험하게 된다고 '재생시키는자(rebirther)' -일종의 우주적인 산파- 가 그렇게 말합니다.물론 재생 후에 그들은 대부분 산파에게 엄청난 대가를 지불하는데, 그것은 그들이 재생한 이후의 삶에서 처음으로 직면하게 되는 부정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2022.08.01 - [분류 전체보기] - 직장에서 하는 전도가 어려운 이유

 

직장에서 하는 전도가 어려운 이유

당신이 그리스도인이라 하는 사실을 직장 동료들이 처음으로 알게 되면 그들은 당신을 아예 점찍고 고의적으로 대할 수도 있습니다.만일 그들이 과거에 그리스도인들과 부정적인 충돌을 한 적

minabamb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