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알아보기

키위 효능 10가지 알아보아요.

달콤하기도 하고 새콤하기도 한 키위에는 비타민 C와 E가 매우 풍부합니다. 이 외에도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 칼륨, 엽산 등의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어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키위 효능 10가지와 맛있는 키위 고르는법. 키위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위 효능 10가지

키위 효능 알아보기

키위 효능 1. 면역력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며 특히 과도한 업무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현대인들에게 좋아요. 스트레스를 저항하는 힘을 증대시키는 ‘코티손 호르몬’은 비타민C에 의해 촉진되는데 키위에 함유한 비타민C 함량은 포도의 7배, 사과의 9배에 달할 정도로 많다. 키위의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증진시켜줄 뿐 아니라 피로 회복이나 감기 등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성 질병 을 예방하는데도 좋아요.

키위 효능 2. 태아의 신경세포 도움
엽산(비타민 B9)은 태아의 뇌신경과 척수신경을 형성하는 데 중대한 영양소입니다. 키위에는 천연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의 빈혈을 예방하고 태아의 신경세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키위 효능 3. 다이어트
키위는 100g당 55칼로리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 함량이 사과의 3배에 달해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인데요. 키위 자체의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장 운동을 원활히 순환하게 해줘요. 키위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의 노폐물까지 배설해 변비를 완화하고 신체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해 주어 흑 버섯과 칙칙함, 주근깨 생성을 막아줘요. GI 수치가 35로 낮은 편이고 칼로리가 낮기 로 인해 포만감이 높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어요.

키위 효능 10가지



키위 효능 4. 항암효과
키위에는 베타카로틴 및 폴리페놀 등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고 염증 반응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키위 효능 하면 항암 효과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과 비타민C, 퀘르세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요. 이런 성분들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한하고 감소시킴으로써 각가지 질병과 세포의 노화, 또 산화를 예방하는 데 널리 도움이 돼요. 특히 키위에 함유한 폴리페놀 성분인 퀘르세틴은 세포 간 신호를 차단하여 암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키위 효능 5. 심혈관질환 예방
키위는 세포의 파괴를 방지하는 항산화물질인 펙틴과 섬유질, 폴리페놀, 또 화이트 케미컬이 다량 함유돼 혈중 LDL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또 뇌졸중 심장질환을 예방합니다.

키위 효능 6. 성인병 예방
키위는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여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키위에 함유한 칼슘, 칼륨, 엽산, 식이섬유 등의 성분들은 체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키위에 함유한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관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키위 효능 10가지


키위 효능 7. 당뇨
키위는 당분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탄수화물 흡수를 지연시키고 혈당 반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줘요. 달콤한 맛과 많이 들어 있는 과즙으로 혈당지수가 높은 과일로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저혈당 지수 과일입니다. 그린키위와 골드키위의 혈당지수는 각각 39점, 38점으로 저혈당 식품의 기준치인 55점보다 낮다. 이에 식전에 키위 한 개를 섭취하게되면 탄수화물로 인한 혈당 상승폭을 줄일 수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키위는 당뇨병을 관리하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 위에서 수분을 유지하면서 당의 흡수율을 감소시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키위 효능 8. 노화 방지
키위는 피부를 탄력있게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키위의 효소와 비타민 C는 염증으로 인한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을 억제시켜요. 이 때문에 염증의 치유를 촉진하고 노화 및 기타 질병의 원인을 예방합니다.

키위 효능 10가지


키위 효능 9. 안구 건강
키위에는 제아진틴과 루텐인 성분이 많아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자외선을 차단하여 망막을 보호해주고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키위는 비타민A도 풍부하여 안구건조증이나 백내장, 야맹증 등 안구 건강을 향상시키고 안구의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키위 효능 10. 소화 불량
소화를 돕습니다. 키위에서 발견되는 독특한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틸리디는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빠르게 분해해서 장에서 더 나은 소화를 도와요. 그리고 키위의 브로멜라인 성분은 육류 요리를 할 때 고기를 연하게 해주고 부드러운 식감을 내는 데 효과적이다. 그리고 단백질 분해제인 ‘악티니딘’ 성분이 많아 육류를 섭취하고 속이 불편할 때 먹으면 속이 편안해지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나 닭가슴살, 소고기 및 콩 등 고단백 식품을 섭취할 때 단백질에 키위를 더하게되면 소화율과 비율이 좋아지고 키위의 식이섬유도 장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섬유질과 수분을 많이 함유하여 소화를 개선하고 위장 감염을 줄입니다.

 

키위 효능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