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방광염 증상 cystitis 원인, 치료방법

여성 방광염 증상과 약물의 종류를 소개하겠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방광염으로 화장실을 자주 가고 싶어 하고, 화장실에 가더라도 소변이 남아서 시원치 않다.
광업은 여성들 사이에서 흔하며, 여성 방광염은 결혼 초기에 종종 발생한다. 그래서 여성 방광염은 항상 나에게 와서 문제를 일으킨다. 여성의 방광염 증상과 원인과 그들이 복용해야 할 약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방광염의 증상


방광염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배뇨 중 통증,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이는 잔뇨, 잦은 배뇨 등이 있다.

소변이 조금 자주 나오는데,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생긴다. 소변 냄새는 심각하고 칙칙하거나 빨갛다. 배뇨 후 잔여 소변이 발생하며 통증을 동반한다.

나는 새벽에 자주 화장실에 가고 열이 조금 난다. 잦은 방치나 치료를 미루면 만성 방광염, 혈뇨, 조산의 위험이 있으며 1년에 3회 이상 방광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 배뇨 중 통증
  • 우리는 항상 소변을 보는 것 같다.
  • 소변을 보고 싶은 잦은 소변.
  • 혈뇨가 섞여 있는 혈뇨
  • 어둡고 흐린 소변
  • 소변 냄새
  • 배뇨 시 타는 느낌


초기 증상
방광염 증상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소변검사를 할 때 세균성 소변과 혈뇨가 나타난다. 아래의 행인의 증상이 의심될 경우 전문 진단이 필요합니다.

소변을 보고 싶은 욕구가 늘다
방귀를 뀌었을 때 따끔따끔하거나 따끔한 통증을 느끼다.
나는 조금씩 오줌을 싸요.
물줄기에서 피를 흘리는 소변을 보다
소변 냄새가 심하다
소변이 안개가 끼다
골반에서 불편함과 고통을 느끼다
하복부의 압력을 느끼다
열이 약간 나다

방광염 치료

현재까지 방광염에 대한 치료법은 없다. 이에 여성 방광염의 치료는 증상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행동치료, 약물치료, 수술적 치료 등 다양한 치료법이 진행되고 있다.

행동치료(예: 점진적인 소변 억제 훈련), 식이조절(술, 담배, 초콜릿, 커피, 맵거나 신 음식), 물리치료(바이오피드백, 연조직 마사지 등)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약물치료에는 펜토산 다황산염, 항우울제,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제, 면역억제제가 사용되며 알파 차단제, 항콜린제 등 경구용 약물이 사용된다. 방광 점막층을 회복시키는 약도 방광에 여러 번 주사해 치료한다.

방광 내시경 검사에서 허니버너 병변(소낭 궤양)이 발견되면 요도 절제술을 시행할 수 있다. 벌집 부상이 없는 경우 방광의 유압 팽창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허니 너의 병변을 제거해도 방광 전체를 침범하는 병변이기 때문에 재발할 수 있다. 다른 수술적 치료로는 신경외과, 방광 부피 팽창, 방광 해부, 요로 전환, 요근에 보툴리눔 독소를 주입하고 천신경을 조정하는 것이 있다.
급성 방광염의 치료는 적절한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원인이 대장균이기 때문에 적절한 항생제가 주로 사용된다. 항생제의 지속시간은 3일 치료로 표준이지만 최근에는 1일 치료도 3일 치료와 같은 효과가 있어 1회 복용량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항생제를 잘못 선택하면 세균의 내성을 높여 치료가 어려워지고, 다른 세균이 이중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만성 방광염의 치료로는 장기 항생제 투여를 고려해야 하며 무엇보다 만성 방광염의 원인이 된 요인을 파악하여 제거 또는 교정해야 한다.

방광염약

방광염 증상에 대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방광염 치료제를 소개하겠습니다.
위의 주의사항과 더불어 다음 주의사항을 따르십시오.
후신 정
▶ 제약회사: 아이월드 제약 주식회사
▶ 효능 : 방광카타, 요도, 신장질환, 신부전 증후군, 부종
사용방법 ▶ 보통 성인은 1회에 3~6정, 7~14세에 2~3정, 하루에 2정(아침, 저녁)을 복용한다.

2. 고령자를 위한 뉴딜정책
▶제약사 : 정우제약(주)
▶ 상품명 : (유신정)
유효성: 차 타스, 방광염, 요도, 신장병, 신장병 증후군, 부종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유럽 펜 스트리트
▶ 제약회사: 한풍제약
▶ 효능 : 방광카타, 요도, 신장질환, 신부전 증후군, 부종

방광염의 원인


남성보다 여성에게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질과 직장 요도가 가장 가깝기 때문에 세균이 질에 쉽게 퍼질 수 있다. 대부분의 방광염의 원인인 요도'라고 그는 말했다. 남자에 비해서 요도부터. 방광까지의 거리가 비교적 짧기 때문에 방광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방광염은 남성보다 요도 길이가 짧아서 더 자주 발생한다. 요도가 짧기 때문에 외부 세균이 침입할 수 있습니다. 방광 감염

부부 세균 감염
생식계의 불결한 환경에 의한 세균 감염
소변이나 배변 후 부적절한 처리로 인한 세균 감염
방광염의 원인 중 80% 이상이 대장균, 장구균, 간구 균, 포도상구균이다. 방광염은 요도를 통해 박테리아가 증가하는 것이다. 그것은 방광에서 가장 자주 발생하며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하다. 이것은 여성이 남성과 여성의 장보다 요도가 짧기 때문입니다. 세균이 자라는 미주신경의 입구와 붕홀이 요도에 가깝기 때문에 세균은 매우 작습니다. 방광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이는 " 오줌 싸기 전에 과도한 인내" 또는 박테리아가 선호하는 따뜻하고 축축한 속옷이나 속옷과 관련이 있다. 게다가 폐경 후의 여성 호르몬 결핍도요도와 방광의 내벽이 얇아져 감염이나 손상을 입기 쉽다. 방광염은 주로 비누와 목욕 거품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다. 거품 또는 오일, 질 클렌저, 오케스트레이션 및 피임 크림. 진한 차, 커피, 알코올, 주스, 조미료가 강한 음식도 방광염을 악화시킬 수 있다.


방광염 치료제


방광염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으며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다양한 자가 복용법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방광염에 대한 6가지 예방책은 다음과 같다.


(1) 하루에 6~8컵(1500~2000ml)의 저자극 음료를 마신다. 방광을 씻는 것은 세균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2) 화장실 사용 후에는 항상 앞뒤로 닦아주세요. 요도에 세균이 퍼지는 것을 막는다.
(3) 꽉 끼는 바지나 속옷을 피하세요. 특히 인조 섬유로 만든 면 속옷이나 스커트 같은 헐렁한 옷은 피하세요. 본 프로젝트의 세균 증식의 원인이 되는 축축하고 따뜻한 조건과 마찰로 인한 자극에 도움이 됩니다.
(4) 탈취제, 클리너, 거품 목욕 또는 비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요도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가야 할 것 같으면 참지 마세요. 발육을 촉진할 수 있는 방광 스트레스를 예방합니다.
(6) 과일 주스, 알코올, 진한 차, 커피 또는 매우 매운 음식과 같이 방광을 자극하는 음식은 피하세요.


여성의 방광염 치료법
여성의 경우 특별한 치료 없이도 방광염을 치료할 수 있지만 방광염이 심해지면 상부 요도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조기 검진 및 치료에 권장됩니다. 단순 방광염의 경우 항생제를 3~5일만 복용하면 됩니다. 부작용 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방광염 예방도 중요하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해부학적으로 문학과 미주신경의 거리는 세균이 증식하기 쉽습니다. 짧고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 것은 방광염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킨다.

▶ 면역력을 높인다.
방광염은 환절기 여성들에게 특히 흔하다.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방광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방광 감기라고도 불린다.
▶ 대변은 앞에서 뒤 방향으로 닦는다.
오줌을 싸서 휴지로 닦아내면 돼요. 이 시점에서 방향은 매우 중요합니다. 요도를 통해 직장 방향을 닦지 않으면 감염률을 줄일 수 없습니다.
▶ 소변을 너무 오래 참지 않는다.
일의 특성상 화장실에 가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소변볼때 통증
소변볼때 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