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방아쇠 수지 증후군 trigger resin syndrome

코로나19로 거리가 멀어지면서 SNS 서포터스가 급증한 것도 과도한 휴대전화 사용과 손가락 타이핑 등으로 손목과 손가락에 큰 부담을 줬다. 우리가 손가락을 사용할 때마다, 손가락의 연장은 무겁다. 계속 사용하면 힘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주부, 미용사, 손이 많이 가는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손가락 관절이 흔들리고 갑자기 갈라지며 통증도 나타난다. 트리거 레진 증후군을 앓고 계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트리거 레진 증후군이 무엇인지, 그에 따라 어떻게 관리하고 운동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레진 증후군이란 무엇입니까?

유발 수지 증후군은 손의 건선염 중 하나이다. 하야염은 힘줄 주변의 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손이나 손가락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이 질병의 원인이다. 특히 요즘처럼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현대에는 손가락 관절통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고 있다. 이는 문명의 발달로 인한 부작용이며, 직장인들의 만성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 질병이다.

손가락의 접힘과 스트레칭은 근육의 수축력을 관절로 전달하는 유연한 손가락 힘줄이라고 불리는 힘줄에 의해 이루어진다. 휨 배럴은 MP 관절(손가락이 손바닥과 만나는 관절)에서 건초라고 불리는 터널을 거쳐 손가락 끝으로 이어집니다.

건초는 시노비아 조직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손가락을 구부릴 때 휨이 뼈에서 나오지 않도록 효과적인 전달 풀리 역할을 한다. 트리거 된 수지 증후군(레진 하야이트)은 이 휨의 통과를 방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첫째, 시노비아 막이 염증 되어 부어오르고 굽은 힘줄이 건초로 미끄러지기가 어려워지면 손가락의 움직임이 제한되어 통증이 발생한다. MP 관절(손가락과 손바닥이 만나는 부위)의 건초 입구(터널)가 좁아져도 굴곡된 무기의 두꺼운 부분이 뚫리기 어려워진다.

수지 증후군의 증상

  • 손가락을 움직일 때 뻣뻣하게 하다.
  •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늘리지 않는 증상
  • 손가락 굽힘 또는 전개 시 통증
  • 아픈 손가락으로 손바닥의 크기를 만지고 누르면 통증이 심해진다.
  • 손가락이 자주 붓는 증상
  • 손가락을 접으면 펴기가 어렵다.

그것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지만 폐경, 임신, 수유 중인 여성들에게 흔하다. 양손의 모든 손가락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엄지손가락, 장지 손가락, 항문 등에서 특히 흔하며 이른 아침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첫 번째 증상은 손가락을 구부리려 할 때 MP 관절 내부(손가락이 손바닥과 만나는 부위) 또는 뒤쪽(두 번째 손가락 끝 관절 바깥)의 통증을 포함한다. 게다가, 당신은 손가락을 충분히 뻗을 수 없습니다.

손가락을 열려고 할 때 통증을 느낄 수도 있고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악화되면 손가락이 전혀 펴지지 않거나 구부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진행이 길어지면 측면 손가락이 영향을 받을 수 있고 구부러지거나 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 움직이면 손바닥 주위에 통증이나 찰과상이 생긴다. 아침에 손이 부으면 증상이 더 심해진다. 엄지손가락, 고관절, 장기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2차 증상으로는 손가락 중앙 관절이 뻣뻣하고 통증이 발생한다.

원인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손과 손가락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항상 힘줄과 건초에 큰 부담을 주어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 조작, 골프, 테니스와 같은 수동 운동, 피아노와 같은 손가락 운동 기구들의 성능이 유발 수지 증후군의 원인으로 여겨진다.


게다가 임신과 폐경 때문에 여성의 호르몬 균형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여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 근력뿐만 아니라 근력도 떨어진다고 한다.
전체 인구의 2~3%와 당뇨병 환자의 10%가 발병할 정도로 매우 흔한 질병이다.
이는 중년 여성에게서 가장 흔하며 해부학적 요인이나 호르몬 변화가 평균적으로 팔뚝이 낮은 여성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된다.

치료

첫 번째 연습은 손을 하늘로 올리고 손가락을 모두 꽃 모양으로 모아주세요. 고무 테이프를 손가락 가운데로 돌립니다. 모든 손가락이 고무줄의 저항을 느끼면서 펴서 10번 닫으세요.

그래서 손가락과 다른 손가락들이 서로 마주보고 있어요. 손가락을 묶고 부드럽게 누르세요. 각 손가락에 대해 10회 반복하세요.

비수술적 치료
기본적으로 과도한 사용, 손의 오용, 운동이 있다면 교정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수술은 하지 않고 치료를 한다. 항염증 통증(약물요법)과 물리요법을 병행해 증상을 조절하고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돼 개선이 관찰되지 않으면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요법이 매우 효과적이다.


외과적 치료
A1 Bullet Resolution 비수술적 치료에 응답하지 않거나 반복 치료가 수행되는 경우 수술이 발생합니다. 국소마취를 통해
두꺼운 스트립을 절단한 후 힘줄이 통과할 수 있는 넓은 통로를 여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입니다. 수술은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되며, 입원 없이 간단한 수술로 영구 치료가 가능하다.

초기 수지 트리거 증후군은 간단한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로 회복될 수 있으며, 항염증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지 트리거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이 아프면 골프 치는 시간을 1시간 이내로 줄여야 합니다.

하루에 1시간만 훈련해도 아프기 때문에 훈련 시간이나 요일을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골프를 친 후에는 따뜻한 물에 손을 씻고 스트레칭 손가락을 마사지하세요. 골프를 시작하기 전에, 당신은 항상 손가락뿐만 아니라 몸 전체를 스트레칭할 필요가 있습니다.

 

통증을 느끼는 부위를 눌러보자
손바닥 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