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팔꿈치Elbow 통증 골프 엘보

팔꿈치 안쪽의 통증을 골프 팔꿈치라고 한다. 정확한 골프 팔꿈치 이름은 중이염으로 인한 팔꿈치 돌출 부위인 팔꿈치 관절에 흔히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이다. 내 팔꿈치 뼈에는 손목 관절을 구부리는 근육이 힘줄에 붙어 손목을 자꾸 구부리면 이런 근육이 이완되고 그 결과 근육과 뼈를 잇는 힘줄이 여러 차례 파열돼 염증이 생긴다.

 


골프 엘보 원인

물론, 과로로 인한 일시적인 통증일 수 있다. 그러나 증상이 계속되면 팔꿈치 염증이 악화돼 생길 수 있으므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테니스 엘보나 골프 엘보 등 팔꿈치 병에 걸려 있어! 방치하면 만성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

최근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 놀이터는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혼잡하다. 골프 팔꿈치, 갈비뼈 골절, 트리거 수지 등 반복 운동으로 인한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도 많다. 나와 함께 일하는 선배가 트리거 수지를 이용해 붕대로 손가락을 고정하는 모습도 봤다. 오늘은 팔꿈치에 대해서 더 공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니스 엘보는 들어 본 적이 있지만, 골프 엘보라는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처음 들었을 때는 그럴 줄 알았는데 익숙한 병이다. 그럼 골프 팔꿈치의 증상, 원인, 치료법을 알아봐야 하는 것입니다.

 

 

증상

  • 골프 운동 중 팔꿈치와 손목 통증이 있다.
  • 팔꿈치를 뻗을 때의 통증이 있다.
  • 젓가락질은 어렵다.
  • 문고리를 돌리면 아프다.
  • 주먹을 쥐었을 때의 아픔
  • 세수하면 손목이 아픔
  • 무언가를 들어올릴 때의 아픔
  • 문 열고 닫았더니 손목이 아픔

 

과도한 운동이나 작업으로 팔꿈치 힘줄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면 미세한 파열이 일어나 염증과 통증이 생긴다. 집안일을 오래 하는 주부나 일을 위해 팔꿈치를 많이 쓰는 목수, 요리사들도 골프 팔꿈치에 노출된다.

 

골프를 시작할 때도 같은 통증이 있고, 팔을 무리하게 사용하면 생길 수 있다. 팔꿈치 안쪽의 근육으로 가능한 한 큰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프 엘보는 이 힘을 사용하기 위해 팔꿈치 근육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골프 엘보라고 불리며 근육은 순간적으로 힘을 낼 때의 스트레스와 파열을 지탱할 수 없다.

골프 엘보 치료

수술의 90% 이상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시스턴트, 약물, 주사, 물리치료 등의 적절한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운동은 무조건 줄여야 하지만 진통제의 항염증제는 약물 사용과 스테로이드 호르몬 주사를 권한다. 그렇죠. 조심해야 한다.

훈련 중 통증을 느끼거나 둥그스름한 경우에는 그것을 멈추고 얼음덩어리를 통해 근육을 푼 후 도움을 청하기 위해 알바우 반지를 끼세요. 그것은 근육 수축으로 인한 긴장을 감소시킨다.

전문가들은 골프 팔꿈치에 가장 중요한 치료법은 휴식이라고 입을 모은다. 통증이 심할 때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며 필요에 따라 아이스팩을 발라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몸 밖에서 마사지, 스트레칭, 충격파로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통증이 가라앉는다면 손목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해 재발을 막아야 한다.


통증이 빨리 낫지 않으면 만성화되고 6~12개월간 효과가 없다면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휴식 시간에 몸이 가려워도 골프를 치지 않는 게 좋다.
통증은 사라지고 근육이 강해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골프를 오래 즐기는 한 방법이다.


골프 팔꿈치 자가진단
팔꿈치로 튀어나온 뼈가 아파요. 팔꿈치를 90도 구부리고 하산을 하면 팔꿈치 안에 옆이 아픕니다.

팔꿈치 예방법
스트레칭, 근력운동, 적당한 휴식이나 연속 스윙을 강요하지 말 것
골프 팔꿈치 예방을 위해 평평하게 하는 운동을 할 때는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 바둑 전후 손목 주변 근육이 놀라지 않도록 깜짝 놀라며 골프 연습을 충분히 해야 한다. 근육은 다이어트 시 이완, 힘을 발휘하여 수축하고 자연스럽게 이완할 수 있으므로 갑작스러운 충격으로 인한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손과 팔의 힘을 강화하고 팔을 뻗는 다리를 하는 것이 좋다. 근육의 성장은 팔꿈치 관절에 과도한 자극을 주지 않는 운동 능력을 향상한다.

연습할 때는 푹 쉬어요 골프장에서 운동할 때 자신도 모르게 모일 수 있다.정신을 집중해 개조를 목표로 한다. 과도한 연습을 해도 좋습니다. 매 시간 볼 수를 조절하고 연습할 때마다 하이브리드 퍼팅을 하니 주의하라. 팔꿈치를 자극하다.

골프장과 골프장용을 선택 골프장에서는 물건이 중요하지만 일어나려면 항상 스윙을 해야 하는데 연습장의 매트가 닳으면 스윙 후 충격이 커지므로 손목이나 팔꿈치 등을 이용할 수 있다.트랜스퍼또한강체강을사용했습니다.축의 경우 라켓에 흡수되는 흑연에 비해 팔에 충격력이 가해진다. 골프채의 파워가 좋고 나에게 맞는 클럽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바꾸고 싶다고 말했다. 오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만, 골프장을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패드가 닳지 않았는지 잘 확인하십시오.

 

팔꿈치가 아플때
팔꿈치 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