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라

호박씨 효능과 부작용

호박은 과육, 씨앗, 잎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먹기 쉬운 호박입니다. 호박씨에는 33g당 단백질 10g, 칼슘 20mg, 철분 2.7mg이 들어 있으며 오메가 3 필수지방산의 공급원이기도 하다. 호박은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요리, 스튜, 감자튀김, 그릴, 스팀, 전자레인지, 으깬 감자가 가능합니다. 그것은 팝콘과 호박전 같은 맛있는 음식에 사용됩니다.


호박씨 효능

그것은 마그네슘, 아연, 항산화제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그것은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E의 염증, 그리고 유리기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그것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폐경 후 유방암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전립선 비대증에도 효과적이다.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추는 산화효소가 풍부하다. 나트륨 배출량과 혈관의 당 함량을 조절한다.

호박은 아산화질소를 증가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호박씨유는 이산화질소의 농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일산화질소는 혈관의 이완을 통해 확장될 수 있는 혈관확장제이다. 혈압이 떨어지고 혈류가 좋아진다. 연구원들은 질소 산화물의 긍정적인 변화 또한 호박씨에서 발견되는 지방 중 하나인 리놀렌산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아연이 풍부한 씨앗의 건강에 좋은 트립토판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고 숙면을 유도해 불면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불포화 지방산은 뇌세포를 활성화시킨다. 그것은 뇌 건강, 뇌 기능, 기억력, 그리고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해 골밀도 강화, 두드러기, 방광 촉진, 두드러기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

호박에는 플라보노이드 베타 카로틴과 루틴이 풍부하다. 플라보노이드는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는 능력을 연구하는 강력한 식물 영양소이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전립선암, 폐암, 위암, 두경부암, 난소암, 유선암 등 각종 암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폐암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세 가지 빨간 야채는 호박, 당근, 그리고 고구마입니다. 그래서 만약 담배를 피우고 싶다면, 여러분은 호박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호박은 식도암, 위암, 전립선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호박에 들어 있는 비타민 C와 베타 카로틴은 햇빛 보호와 피부 탄력과 같은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어 손상된 피부 재생을 돕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늙은 호박은 좋은 이뇨작용을 하고 몸에서 노폐물을 쉽게 배출한다. 특히 출산한 여성의 경우 붓기를 줄이고 붓기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호박씨 효율은 레시틴과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치매 예방은 물론 뇌세포 활성화에도 큰 효과가 있어 뇌 건강과 기능 향상을 위해 공부하는 수험생에게 유익하다.

늙은 호박은 시력 유지와 백내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눈 보호 영양소로 알려진 루테인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감귤류는 노폐물을 적극적으로 제거하고 지방 축적을 막는 이뇨제 역할을 한다. 호박의 4분의 1은 비타민 A의 권장 섭취량을 충족합니다. 오래된 호박에는 머리카락 성장을 돕는 칼륨과 비타민 A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탈모 예방 효과가 있고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부작용

28g과 150kcal는 고열량 식품이다.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호박씨를 많이 먹으면 신장이 소화되지 않거나 너무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하루 25g 정도의 호박씨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신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과 색의 호박들
다양한 호박